산책하고 싶은 거리, 구로 거리공원 


[펫타임즈] 구로구 구로동에 위치한 거리공원은 길게 조성된 산책로로 유명한 곳이다.

 

 구로구 구로동에 위치한 거리공원의 모습 ⓒ 펫타임즈 

 

거리공원은 1982년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 생활 촉진의 이유로 조성된 곳이다. 이 곳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산책, 운동, 나들이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잘 조성되어 있으며 ‘도심 한가운데에서의 안식’을 느끼게 해준다. 인근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 들어서는 꽃놀이와 산책 등으로 다른 지역 시민들도 많이 찾고 있는 추세다.

 

이곳을 반려동물과의 놀이 장소로 추천하는 이유는 이 주변에 사는 주민들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구로 거리공원 인근에는 사무 밀집 지역으로 유명한 디지털단지가 있으며, 1인 가구가 많이 살고 있는 신림과 신도림의 중간 지역에 위치해있다. 


또한 마음의 편안함을 얻음과 동시에 혼자 사는 외로움을 덜하고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도 많이 거주하고 있다. 이러한 주변 환경에 맞추어 가까운 거리공원에서 반려동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시민들의 방문률이 증가하고 있다.

 

취재 차 이곳을 방문했을 때에도 서로 산책하던 강아지들끼리 부대끼면서 흐뭇한 모습을 연출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심어진 가로수와 운동 시설들, 무선 인터넷이 설치된 정자 등의 공원 시설들은 여느 공원 못지않게 반려동물들과 시민들이 교감할 수 있도록 편의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자신이 마음의 안식과 반려동물과의 즐거운 시간 두 가지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거리 공원에서 이 두 가지를 모두 얻을 수 있도록 하자.

 

거리공원은 지하철 2호선 대림역 4번 출구에 위치해있다. 산책 시, 목줄 착용과 반려동물 배설물 처리에 대해 철저히 준비하는 것은 필수!

 

 

 

펫타임즈 뉴스편집국 

기사제보/보도자료/취재요청 press@pettimes.net

 

[펫타임즈] "이메일 뉴스레터" 소식받기

    

[네이버 반려동물친구] "밴드""카페" 바로가기   

[카카오스토리 플러스] "강아지친구", "고양이친구" 소식받기 

    ※ 모바일 앱설치후 접속가능

 

<저작권자 ⓒ 반려동물문화정론지-펫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반려동물문화 정론지 펫타임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