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강아지 간식, 아직도 믿으십니까?

 

 

[펫타임즈] 중국산 강아지 간식이 또 한번 문제를 일으켰다.

 

 

 

 미국 식품의약안전청 (사진=FDA) 

 

 

중국산 강아지 간식으로 반려동물들이 아파하거나 심하면 사망에 이르러.


지난 5월 미국에서 강아지들 1,000여 마리가 죽었으며, 이는 중국산 강아지 간식을 먹은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미국 식품의약안전청(FDA)이 밝혔다. 이러한 중국산 강아지 간식 문제는 2007년부터 매년 발생했는데, 중간에 잠시 잠잠해졌다가 2010년부터 다시금 문제시되고 있다.

 

 

 

 

 중국산 강아지 간식 취식 후, 발생된 문제점 (사진=FDA 자료 인용) 

 

중국산 강아지 간식의 영향.

반려동물 중, 중국산 강아지 간식을 먹을 경우 위장관 이상 또는 신장병 등의 요로 질병 등이 일어날 수 있다.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공장에서 생산이 이루어질 때 강아지 몸에 해로운 물질을 첨가하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가장 지배적이다.

 

만약 중국산 강아지 간식을 모르고 강아지에게 취식시켰을 경우, 설사를 하거나 구토를 하거나 요로 질병이 발생한다면 즉시 중국산 강아지 간식 취식을 금하고 빠른 시일 내에 동물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을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국내산 강아지 간식을 먹고 있는 강아지 (사진=해피도기)  

 


우리가 중국산 강아지 간식에 대처하는 자세.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중국산 강아지 간식에 대한 직접적인 피해 사례가 없어서 중국산 강아지 간식에 대한 경각심이 적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미리 중국산 강아지 간식에 대한 경각심 강화로 피해를 예방하여 본인과 함께하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켜야 한다. 먹는 것은 먹는 것으로 문제를 줄이는 것이 좋은데 국내산 강아지 간식이나 수제 강아지 간식을 먹이는 것을 추천한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간식에 들어가는 성분들을 자세히 알 수 없으며, 이마저도 일부 간식들은 성분 표시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위험하기는 마찬가지다. 안전하게 강아지 간식을 취식시키고 싶다면 국내산 강아지 간식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국내산 강아지 간식은 안전한 국산 재료로 생산하기 때문에 중국산 강아지 간식에 비해 안전한 것이 사실이다.

 

수제 강아지 간식을 먹이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다. 수제 간식은 건강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데 국내에서도 수제 강아지 간식 시장이 점차 커지면서 정기적으로 간식을 받아서 먹이는 반려인들도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 또한 사람과 같이 먹는 것에 민감한 동물이다. 중국산 강아지 간식의 이러한 문제는 즉, 생명을 가볍게 알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우리는 반려동물과 함께 할 시간을 생각하여 미리 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좋은 제품을 강아지에게 취식시키도록 해야 할 것이다.

 

 

 

펫타임즈 뉴스편집국 

기사제보/보도자료/취재요청 press@pettimes.net

 

[펫타임즈] "이메일 뉴스레터" 소식받기

[펫타임즈몰] 펫타임즈 인증-반려동물용품 쇼핑몰 "펫타임즈몰" 바로가기

    

[네이버 반려동물친구] "밴드""카페" 바로가기   

[카카오스토리 플러스] "강아지친구", "고양이친구" 소식받기 

    ※ 모바일 앱설치후 접속가능

 

<저작권자 ⓒ 반려동물문화정론지-펫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반려동물문화 정론지 펫타임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