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 동물 문제에 관심을 갖고 싶다면? 나부터 실천하는 유기 동물 문제 해결 방법


[펫타임즈] 유기 동물 문제가 끊임없이 대두되고 있어 예전에는 개인의 차원에서 진행돼왔던 문제 해결이 지자체 차원으로 확대되고 있다. 반려동물 문화가 증가하는 만큼 유기 동물 문제도 심각한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우리는 어떤 노력으로 유기 동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남양주 유기동물 보호소에 있는 유기묘 ⓒ 펫타임즈 

 

 

유기 동물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우선적으로 반려동물과의 동행을 원하는 사람들은 유기 동물 입양을 적극 알아봐야 할 것이다. 아직까지 유기 동물은 더럽고 병들었다는 인식 때문에 아직까지 유기 동물 입양이 활성화되지 않은 부분이 있다. 하지만 지역 유기 동물 보호소와 지자체의 유기 동물 입양 장려 활동으로 점차 인식이 나아지고 입양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우선적으로 유기 동물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고자 한다면 나부터 유기 동물 입양에 적극 나서야 하며, 나아가 주위 사람들에게도 유기 동물 입양을 장려해야 할 것이다.

 

 

 소셜 펀딩 서비스 위제너레이션에서 지난 5월에 주최한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사진=위제너레이션) 

 


유기 동물 보호 모금 캠페인에 동참하자.

소셜 펀딩이라는 비영리사업이 생겨남에 따라 동물 관련된 문제에 대한 모금 캠페인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서 유기 동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 문제에 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다. 이와 동시에 동물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조금 더 스마트하게 유기 동물 문제에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소셜 펀딩에서의 캠페인 뿐만 아니라 여러 동물 보호 캠페인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동물 보호 문제에 대한 인지를 촉구하고 있다. 이는 또한 유비쿼터스 시대에 발맞춰 인터넷이 되는 모든 공간에서 휴대 기기, PC 등을 통해 정보 열람 및 참여가 가능하므로 하루에도 수만 번 씩 하는 클릭 중 유기 동물 문제에 대한 캠페인에 할애하는 비중을 높이도록 하자.

 

 

 

 지난 5월 자원봉사 활동에 동행한 펫타임즈 ⓒ 펫타임즈

 


유기 동물 보호소 또는 행사 자원봉사, 보람도 되고 문제 인식에도 좋다.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유기 동물 입양의 날, 그 외 지역 유기 동물 보호소에서 열리는 행사에서는 항상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지역 유기 동물 보호소로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유기 동물 문제에 대한 얘기를 관련 단체나 관계자에게 직접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확실하게 유기 동물 문제를 인식할 수 있다는 점이 자원봉사의 가장 큰 매력일 것이다.

 

 

 

이 외에도 유기 동물 문제에 대한 많은 해결 방법들이 해마다 제시되고 있다. 언젠가 이런 문제 해결 방법들이 없어도 될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와 사회를 이룩할 수 있도록 우리는 유기 동물 문제 해결에 지금부터 노력해야 할 것이다.

 

 

 

 

펫타임즈 뉴스편집국 

기사제보/보도자료/취재요청 press@pettimes.net

 

[펫타임즈] "이메일 뉴스레터" 소식받기

[펫타임즈몰] 펫타임즈 인증-반려동물용품 쇼핑몰 "펫타임즈몰" 바로가기

    

[네이버 반려동물친구] "밴드""카페" 바로가기   

[카카오스토리 플러스] "강아지친구", "고양이친구" 소식받기 

 

<저작권자 ⓒ 반려동물문화정론지-펫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반려동물문화 정론지 펫타임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