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 반려동물을 위한 애견용품 쇼핑몰 시장

 

[펫타임즈]

 

 

 

반려동물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농협경제연구소가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현재 1조원을 넘어선 우리나라 반려동물 시장은 2020년까지 약 6조원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사료·용품·수의진료·기타서비스)은 매년 두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고령화·개인화 등의 사회구조적 변화와 반려동물에 대한 의식 발전 때문으로 농림축산검역본부가 발표한 '2012년 동물보호 국민의식 조사결과'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개·고양이를  키우는 가구는 359만 가구이고, 이들이 기르는 개·고양이는 556만 마리에 이른다.

   
 
인구 추이 역시 반려동물 시장의 크기를 점칠 수 있는 좋은 바로미터이다. 2016년 기준, 바야흐로 인구 5,10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우리나라의 노인인구는 약 7%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며, 2050년에는 노인인구의 비중이 약 2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외로움과 쓸쓸함을 채울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찾고 있는 가운데 강아지와 고양이는 물론, 다양한 동물들이 말 그대로 인생을 함께하는 반려동물로서 각광 받고 있다.

 

 

 

직장인 김 씨(43세, 남성)는 “젊었을 때부터 반려동물로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 서로 의지하고 가족처럼 지내다보니 나이가 들어도 외롭지 않다. 나에 대한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서 뿐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책임감 있는 태도로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러한 사람들이 늘면서 애견 시장도 점차 커지고 있는 요즘, 다양한 애견카페와 애견매장, 동물병원, 온라인시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애견용품 쇼핑몰이 있다.  ‘반려동물닷컴’에서는 고객들의 니즈와 동물들을 위한 여러 용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농, 수산물을 비롯해 건강식품, 미용(건강)제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이곳은 스마트한 시대에 고객 맞춤형으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에도 적극적이다.

   
 
애견용품에만 그치지 않고, 다양한 상품 전략으로 애견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반려동물닷컴’의 앞으로의 성장이 주목되는 바이다. 고객 건강과 행복을 챙겨주는 반려동물닷컴 쇼핑몰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로 확인 가능하다.

 

 

 

 

펫타임즈 뉴스편집국 

기사제보/보도자료/취재요청 imc@neuromkt.kr

 

[펫타임즈] "이메일 뉴스레터" 소식받기

[펫타임즈몰] 펫타임즈 인증-반려동물용품 쇼핑몰 "펫타임즈몰" 바로가기

    

[네이버 반려동물친구] "밴드""카페" 바로가기   

[카카오스토리 플러스] "강아지친구", "고양이친구" 소식받기 

 

<저작권자 ⓒ 반려동물문화정론지-펫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반려동물문화 정론지 펫타임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