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애견 상근이 사망

 

- 암투병 끝에 사망..11일 오후 1시경

- 배우 클라라, 개그맨 지상렬등 연예인 애도

 

 

[펫타임즈]'국민 애견' 상근이의 사망 소식에 연예인과 상근이 팬들의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상근이는 KBS2 예능프로그램 1박2일을 통해서 인기를 끌면서 국민애견으로 사랑을 받아오다 1박2일-혹한기 대비캠프 3탄 방송 이후부터 모습을 감췄다. 


하지만 지난해 2월 이웅종 소장과 함께 다시 브라운관에 나와 그동안 상근이의 '사망설' '건강 악화설' 등의 소문을 잠재우기도 했다. 그러나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건강이 악화된 상근이는 끝내 투병을 이기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상근이의 사망소식은 지난 11일 동물 복지 사이트 '동물과 사람' 홈페이지에 "온 국민의 애견 상근이가 암으로 투병 중 11일 오후 1시께 자택에서 죽음을 맞이했다"며 상근이의 죽음을 알렸다. 


상근이 주인인 이웅종 이삭애견훈련소장은 상근이의 사망 원인을 괴사성 비만세포종이라고 밝혔다. 괴사성 비만세포종은 일종의 암으로 주로 개나 고양이에게서 발병하는 난치병이며 최근 이 병을 진단 받은 상근이는 길지 않은 투병 끝에 눈을 감게 되었다.

 

상근이는 2004년 4월 16일에 태어나 올해 11살이었으며 배우 클라라와 상근이라는 이름을 붙여준 개그맨 지상렬 등 몇몇 연예인들은 상근이 사망 소식에 애도를 표했고 상근이 팬들도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분천리에 위치한 이삭애견훈련소에 찾아가 상근이의 분향소를 방문했다. 


이같은 상근이 소식에 "아프다가 죽었다니, 정말 슬프다" "상근이 부디 좋은 곳으로 갔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상근이의 죽음을 안타까워 하고 있다.

 

 
 ⓒ 상근이 카카오스토리

 

 

 

펫타임즈 뉴스편집국 

기사제보/보도자료/취재요청 press@pettimes.net


<저작권자 반려동물문화정론지 - 펫타임즈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반려동물문화 정론지 펫타임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