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장례관리사 자격증 [유망직업]

  

- 천만이 넘는 반려동물 가구에 꼭 필요한 직종

- 동물전문병원,동물 납골당등 취업


[펫타임즈] 반려동물장례관리사는 가족같이 지내던 반려동물을 떠나보내면서 아쉬운 작별의 정을 예로 다하겠다는 주인의 마음을 듬뿍 담아서 매장,납골당안치, 화장 등에 관한 모든 장례 절차를 전문적으로 하는 전문가다. 반려동물장례관리사는 일반적으로 사람이 치르는 장례 전문가와 똑같은 일을 하게 된다.


장례의 대상이 사람이 아니라 반려동물이라는 것만 다를 뿐이다. 반려동물의 사체가 공원이나 야산에 몰래 매장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지하수나 토양의 오염이 심각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반려동물이 천만 시대인 요즘 반려동물장례관리사는 꼭 필요한 직업이다.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수가 1000만이 넘어서도 있다고 하며, 앞으로도 이런 추세는 더욱 증가할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지금보다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중에서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행복하게 보낼수 있는 반려동물장례관리사전망은 매우 밝다. 

 

 

 

반려동물장례관리사 연봉

 

반려동물장례관리사에 대한 정확한 통계를 찾을수는 없지만 현재 반려동물에 관한 산업이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틀림없이 높은 수익을 기대할수 있는 직업이라고 기대되고 있다.

 

 

반려동물장례관리사 취업


반려동물장례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동물 전문병원이나 상조회사 동물팀, 동물 납골당 법인, 프리랜서 등으로 일을 할수 있다. 반려동물 전문 상조회사도 늘어나고 경기도 인근에 화장장과 납골당 등 반려동물 장례식장이 속속 생기고 있다. 화장 후 유골의 부패와 악취를 막고 영원히 간직할 수 있도록 보석으로 가공해주는 회사도 생겨났다.

 

 

펫타임즈 뉴스편집국 

기사제보/보도자료/취재요청 press@pettimes.net


<저작권자 ⓒ 반려동물문화정론지 - 펫타임즈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반려동물문화 정론지 펫타임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